밝은 습관 가지기 체험, 체득 – 정명환님
밝은습관운동을 통해 경험하고 체험, 체득하면서 큰 교훈을 얻은 것은 '용기와 자신감 그리고 자신에 대한 사랑'을 크게 얻었습니다.
12품성 중 순수한 마음의 글을 올리면서 나는 오늘 얼마나 순수한 마음으로 하루를 보낼 것인가 되내이면서 실천했습니다.
거울을 보면서 미소로 나 자신에게 먼저 인사해 보았고, 처음에는 무척 쑥스러웠지만 입꼬리가 올라간 표정을 보니 예쁘게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자신감이 생겨 일상 생활 속에서도 미소가 나오면서 직장에서 밝은 표정으로 인사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내가 밝게 인사를 하니 상대방도 즐거운 표정으로 보내옵니다.
밝은습관운동을 통해 나의 오래된 안 좋은 습관을 바꿔습니다. 내 스스로를 자책하고 미워하고 사랑하지 못 함으로써 오는 부담감으로 저는 용기와 자신감이 많이 부족 했습니다.
밝은습관운동으로 자기를 격려하고, 칭찬하면서 '할수있다. 하면된다. 될때까지 한다' 라는 작은 습관을 매일 꾸준히 하다보니 그렇게 변해가고, 나의 모습을 보면서 참 대단하고 고마운 마음이 일어납니다.
요즘은 제 자신에게 격려와 칭찬을 아끼지 않습니다. 나를 사랑한만큼 상대방도 사랑 할 줄 알게 되었습니다.
밝은습관운동 파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정성으로 빚은 마음의 씨앗은
명징한 햇빛을 가득 품은 열매가 되어
환희와 축복의 꽃을 피워내 오롯한 향으로 나를 가득 채워갑니다.
정명환님의 체험, 체득을 읽으며 평소, 일상생활에서 가지는 마음들이 작은 습관으로 이어지고 곧 나의 밝음으로 변화한다는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정명환님께서 나투어주신 소중한 빛으로 저도 오늘 하루 참 잘했고 고생한 제 편이 되어 격려해주고 칭찬해주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명환님! 오늘도 내일도 화이팅!! 사랑하고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