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음을 본다.

밝은습관 나눔수련 체득・체험・체감

[하늘사람 밝은습관운동 교육] '한조도담 탐구' 소감(2021.6.20.)

  • 글쓴이:빛나는사람들
  • 조회:281
  • 작성일:2021-07-12 11:06

한조도담 탐구활동의 체득체험체감

 

1

- 한조도담탐구 활동시 상대방의 체득·체험·체감을 들으면서 보는 혜안이 크게 확장됨을 느낍니다.

- 한조도담탐구 활동을 통해서 공부의 방향성을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상대방과의 체험을 공유하면서 꿈과 희망을 갖게 됩니다.

- 아직은 마음이 크게 열리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약간은 부담스러워하고 있습니다.

- 도담 속의 가르침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본 체득·체험·체감을 서로 공유하며 나투고 밝아짐이 좋은 것 같고 전에 보이지 않던 내용들이 읽혀져서 좋습니다.

- 말씀을 읽으면서 자신을 재인식하게 됩니다. 자신이 하고 있는 것과 대조하면서 자기 확인을 하게 되고 변한 모습을 보게 됩니다.

 

2

눈에 띄는 부분이나 가슴에 와닿는 부분에 밑줄을 그어가면서 읽고 있는데 자신의 공부와 빛에 대한 호환·파동·공명으로 가슴이 뭉클해지고 크게 정화가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과거와 다른 자신 어제와 다른 나를 스스로 인지하고 변화와 밝음을 끌어내고 있습니다.

밝음습관 운동의 정체성과 방향성을 가지고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 인지됩니다. 빛의 호환·파동·공명으로 작은 것이 모여서 큰 하나로 결이 지어지는 것같고 각자의 의식과 의식체계가 맞아서 호환·파동·공명으로 공부에 맞는 빛의 적용, 실행 구현이 일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집중과 몰입이 잘 되고 빛과 힘, 가치가 흡수되는 것이 인지되는 것 같습니다. 말씀대로 섭리대로 되어가면서 잘되는 것과 잘되지 않는 것을 있는 그대로 보게 됩니다. 섭리지향적으로 갈 수 있는 과정과 절차가 되는 것 같습니다.

 

3

- 교류·공감·소통의 장으로 좋은 것 같다는 이야기가 많았으며 자신의 체득·체험·체감을 말씀과 연결하여 탐구하다보니 석문도서가 새롭게 다가온다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 각자의 다른 관점에 대해서 각자의 체득·체험·체감을 나누니 진짜 같이 함께 더불어한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체득을 통해 알아가는 석문도서들이라 새롭게 다가오는 부분이 많은 것이 인지됩니다.

- 이를 계기로 석문도서를 꾸준히 읽게 되며 자신의 현재 공부하고 있는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장이라 좋습니다. 요즘은 최근 공부한 것들을 나누고 싶은 마음이 많이 일어납니다.

-서로의 시간을 맞추는 과정에 정성이 많이 들어갑니다. 그 과정 속에서 같이 함께 더불어의 의미도 더 강하게 다가옵니다. 3번 정도 정독하게 되는데 좀 더 이해되도록 생각해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이전과는 달리 자신의 체득·체험·체감과 연결하려고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되어가는 공부가 되고 있습니다.

- 교류·공감·소통의 장이라 좋고 서로의 공부를 나누는 장이라 좋습니다.

 

4

- 자신의 모습이 상대방을 통해 투영화가 되었는데 있는 그대로 품기 시작했습니다.

- 본과 정체성이 잡혀집니다.

 

5

- 평상 시 자신의 환경과 여건에서 일어나는 공부를 할 때 도법과 연결되어서 공부하기가 쉽지 않은 의식 인식 습관이 있는데 한조도담 탐구활동을 통해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하고 공유하는 과정을 가지며 내가 지금 삶에서 경험하는 것이 도법과도 연결되어진다는 믿음과 확신이 일어나는 공부를 하였습니다.

- 개인 일정상 한조도담 탐구활동을 장례식장에서 봉독하게 되는 흐름이 있었는데 일상에서 수련을 할 수 있고 회원들과 같이 함께 더불어 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축복인지 인지 인식하게 되었고 같이 함께 봉독할 때 그 순간 자체가 참 좋았다는 체득·체험·체감을 하게 되었습니다.

 

6

- 서로의 의견을 공유함으로써 미처 생각지 못한 부분을 배우게 됩니다.

- 말씀에 부합해서 자신이 어떻게 하는지 인지 인식 인정하게 됩니다.

- 부합하는 것이 쉽지는 않다는 마음도 듭니다. 이런 시간을 계기로 제로로 세팅이 됩니다.

 

7

- 교육활동중 가장 의미있고 좋은 활동으로 다가옵니다

- 섭리행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갖게 되고 성찰 탐구하고 공부의 방향성을 자신에게 맞게끔 찾아가게 됩니다. 자신의 모습을 더 잘 보게 되었습니다.

- 교육 활동중 가장 매력적이고 자신에게는 핵심적이었습니다. 감사함이 많이 들었고, 말씀을 통해 본을 세우는 것에 대한 중요함이 느껴졌습니다. 서로의 체득을 나누는 시간이 마치 한송이 꽃처럼 피어나는 흥겹고 신나는 시간이었습니다.

 

8

- 처음에는 부담스럽기도 했는데 열정적인 회원들과 같이 함께 더불어 하면서 습관의 중요성을 인지하게 되고 교류·공감·소통을 통해 의식과 의식체계, 인식과 인식체계, 행동과 행동체계가 밝음으로 상승·확장·발전됩니다.

- 개인적으로는 많이 봉독하고 지원모임에서도 하고 있지만 매번 이해의 폭과 깊이가 다름을 인지하며 공부가 다양하게 입체적으로 이루어집니다.

- 한조도담 공부를 통해 조원들이 당당하고 담대해지고 발전하는 모습을 보는 즐거움도 큽니다.

- 회원들과 한조도담 모임을 시작했는데 선행학습이 되어 있어서 회원들의 질문에 쉽게 대답할 수 있어서 좋고 자신의 빛과 힘, 가치를 나투고 밝히고 나눌 수 있어서 더 좋습니다.

- 다른 회원들과 다르게 인식하고 있는 자신을 보면서 통합적 관점을 가지게 됩니다.

- 개인적으로 봉독할 때는 표면적인 것만 이해가 되었는데 같이 함께 하니 입체적으로 다가오기도 하고 투영화도 많이 일어납니다.

- 세 번 봉독하고 모임에 참가할 때와 바빠서 한 두 번 봉독하고 올 때 차이점이 확연하게 느껴집니다.

- 자신의 관점에서 봉독하고 있었음을 깨닫게도 됩니다.

- 같이 함께 더불어하니 한조도담에 대한 이해의 폭과 깊이가 더 크고 깊게 다가오며 처음에는 단락과 문장으로 때로는 단어나 조사 등으로 다가오는 문장 단어들이 달라지기도 하고 입체적 통합적으로 인식되기도 합니다.

 

9

- 부담감을 가지고 시작하지만 막상 공부를 시작하면 재미가 있습니다.

- 말씀에 대해 실천력을 키우기 위해 정성과 노력을 더욱 들이고 있습니다.

- 수련을 만나게 된 과정을 돌아보고 다른 조원들에게 마음이 갑니다.

- 각자의 체득을 들으면서 공부가 되고 자신을 알아가는 것 같습니다.

- 존재들이 변화하고 조화로워짐을 보면서 석문도법의 위대함에 대해 진법체득을 합니다.

- 진솔하고 따뜻하고 감동하는 시간입니다.

- 두 시간 동안 집중하고도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10

- 다른 지원의 회원들이지만 한 하늘가족 같습니다. 한조도담의 말씀을 같이 함께 더불어 봉독하고 나누면서 도심이 깊어지는 것 같습니다. 아파서 2주 만에 참석했을 때 조원들의 밝음에 같이 함께 더불어 동화되어 자신의 밝음이 깊어져서 감사했습니다.

- 한조도담의 말씀이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공부의 방향과 자신의 의식 인식 습관을 잡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공부를 제대로 해야겠습니다.

- 얼마나 준비를 하고 밝음으로 참여하느냐에 따라 마음과 마음가짐의 자세가 달라집니다. 마음을 활짝 열고 하니까 어둠이 걷히는 것 같았습니다. 한조도담 탐구는 큰 기둥처럼 자신을 받쳐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자신과 다른 사고와 장점을 지닌 단계가 높은 존재들과 함께하니까 말씀을 공유할 수 있고 자신의 의식 인식 습관이 확장될 수 있어서 좋습니다.

- 말씀을 깊이 새기고 체화될 수 있도록 밝은 정성과 노력을 들이며 교류·공감·소통하면서 자기 믿음과 도심을 상승·확장·발전시킬 수 있는 공부의 장입니다. 다른 회원들의 체득·체험 ·체감을 들으며 자신의 마음과 마음가짐을 새롭게 할 수 있는 변화발전의 장이 되며 조원들이 한 가족처럼 다가옵니다. 즐겁고 신명 나게 참여하고 있습니다.

 

 

댓글()

  • 글쓴이:
  •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