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음을 본다.

밝은습관 나눔수련 체득・체험・체감

[하늘사람 밝은습관운동 교육] '마음과 마음가짐 5분 수련' 소감(2021.6.20.)

  • 글쓴이:빛나는사람들
  • 조회:303
  • 작성일:2021-07-12 11:00

마음과 마음가짐 5분 수련의 체득체험체감

 

1

- 24분 수련 시에는 깊게 상대방과 같이함에 따른 확장성이 크게 일어남이 느껴집니다. 5분 수련 시에는 내 안에 젖어 드는 느낌이 듭니다.

- 심화 2 나누기에서 정화가 좀 더 깊어집니다. 대상과 함께 확장성이 일어나고 꿈을 통해 증거하게 됩니다.

- 상대방의 기운이 느껴집니다. 수련에 들어가서 힘들 때도 있지만 3회 하는 가운데 순일하게 수련이 될 때, 정화가 됐음을 확인해보게 됩니다. 5분 수련은 깨어있게 만들며 틈수련을 하게 해줘서 유용합니다.

- 조화 상생 상합의 시간이 됩니다. 섭리적 마음을 품고 있어야 상승이 됩니다. 심법에 따라 그 순간 어떤 마음과 마음가짐을 가지느냐에 따라 빛도 달라짐을 느낍니다. 그리고 수련 시 자신을 관조하면서 대상의 기운을 넘어 존재에 있는 신성과 상합하여 수련하며, 자신과 대상의 밝음을 보면서 수련합니다. 5분 수련은 틈틈이 자신의 마음을 찾아가는 수련에 활용하면 좋은 것 같습니다.

 

2

- 나눔수련을 통해서 심법대로 되는구나 하는 체득을 하게 되었습니다. 역사에 따른 적용 실행 구현되는 부분이 있다는 말씀을 듣고 기화신공으로 5분 마음과 마음가짐, 본수련을 목표로 세워 하니까 노력을 한 만큼 이루어진다는 믿음과 성취력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도법에 대한 믿음과 공부의 전환을 가져오게 되는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24분 나눔수련을 통해서 심법이 강력하게 적용 실행 구현되고 있다는 체득을 하면서 심법대로 된된다는 믿음이 형성되었습니다. 5분 마음과 마음가짐 본수련을 하면서 일상에서 정기신을 바로 세우는 시간이 되고 있으며 작고 소소한 실천과 맞물려서 마음과 마음가짐을 복원해주는 것을 체득하게 됩니다.

본수련을 길게 하지 못하였는데 5분 마음과 마음가짐, 본수련과 24분 본수련을 하면서 2시간 동안 길게 본수련을 할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3

- 이야기하다 보니 24분 수련의 체득보다 5분 수련을 공부와 연결해 어떻게 더 자주 시도할 수 있을까에 집중적으로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5분은 짧은 시간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일정한 시간을 꾸준히 하다 보면 계속 밝은 빛에 젖어 있게 되어 공부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체득·체험·체감하며 꾸준하게 지속해서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지금은 마음과 마음가짐 5분 수련에 대한 실천을 3회 다 채우려고 하지만 아직 못 채울 때가 많으며, 그 대신 작고 소소한 실천 10개를 올릴 때 그 순간 의수단전하는 것부터 시작하려고 합니다. 목표를 잡고 5분의 마음과 마음가짐 수련을 더 자주 하려고 합니다.

-실천하기 힘듭니다. 좀 더 마음을 내고자 합니다. 구체적 목표를 잡아서 꾸준하게 실천하는 계기로 만들어가겠습니다.

-하루 3번은 힘들어 한 번이라도 채우려고 하고 있습니다. 오늘 이야기를 들으면서 좀 더 실천해보고자 합니다. 다음에 발전된 모습을 공유해보겠습니다.

 

4

- 수련할 때는 수련에만, 이야기 할 때는 이야기 하는 것에 집중하는 내력이 커졌습니다.

- 본수련 시 누워서 하지 않고 앉아서 5분 수련을 하니 단전의 응집도가 생기고 마음의 중심을 잡아줍니다.

- 할 때마다 다른 것 같은데 그때마다 필요한 기운이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 마음이 여유로워졌습니다.

 

5

- 밝은습관 가지기 심범 24분 수련 체득·체험·체감으로는 정화·순화·승화, 조화·상생·상합이 잘 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자신이 가야 할 공부의 방향성을 24분 수련 속에서 알게 되기도 하였습니다.

- 마음과 마음가짐 5분 수련의 체득·체험·체감으로는 자기가 가장하기 힘든 것, 싫은 것을 대상으로 5분 수련을 통해 마음과 마음가짐을 실천하니 화해 용서 치유의 마음과. 내려놓는 마음과 마음가짐을 통해 환경과 여건의 흐름이 바뀌게 되기도 하였습니다.

- 5분 수련을 통해 침착해지면서 잃어버린 자신감이 생기고 의수단전이 잘 되는 것이 인식됐습니다.

 

6

- 자기 자신을 스스로 판단한 틀을 내려놓게 되었습니다. 과거의 단점만 강조된 자신을 보다가 실제로는 더 밝은 나를 발견합니다. 과거의 나는 이랬는데, 오늘은 어떨까? 그리고 변화발전하는 나가 기대됩니다.

- 상담가로서의 새로운 빛과 힘과 가치를 인식하기 시작합니다.

- 하늘사람 밝은습관 교육 초반에 자신의 빛과 힘, 가치가 뭘까? 라고 질문을 가졌었습니다. 교육을 신청할 때 망설였습니다. 할 게 많아서 어렵다고 생각했었는데, 작고 소소한 일을 하다 보니, 더 많은 것들을 하는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주변에 힘들어 보이거나 아파 보이는 사람에게 더 관심을 두게 됩니다.

- 그러면서 직장에서도 주변을 보고 직장에서 빛과 힘, 가치가 밝혀지고 조정 중재 조화를 발휘합니다. 새로운 능력을 발견하며 예전에 상담사 자격을 땄긴 했는데 활용한 적이 없습니다. 주변에서 알아보기 시작하며 그로 인해 나투어지며 주변이 밝아짐에 행복합니다.

 

7

- 마음과 마음가짐 5분 수련은 무엇보다 자신에게 집중하는 걸 길러주고 자신에게 집중하게 되어 순수한 열망과 간절함이 올라옵니다. 나눔수련을 통해 같이 함께 더불어 호환·파동·공명이 되는 게 중요하다는 게 느껴졌습니다.

- 마음과 마음가짐 5분수련은 하루 일상에서 필요시에 하루의 흐름에 변동이 일을 때 마음에 안정이 필요할 때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고 나서 수련하면 확실히 집중력이 좋아지는 걸 느낍니다. 나눔수련은 정화가 많이 일어나고 이제 수련 좀 되겠다 싶으면 끝나는 시간이었습니다.

- 마음과 마음가짐 5분 수련은 과거의 습으로 인해 고단했던 몸이 그동안 수련의 빛과 힘, 가치가 쌓이고 모이고 응집되어 편안해짐을 느꼈습니다. 나눔수련중 특히 심화 2는 초반에는 정화가 많이 일어났었는데 시간이 흐르면서 빠르게 정화가 일어나고 해결되고 편안해져 감을 느끼고 가지기 기본은 주로 편안하고 넉넉한 마음이 경락을 채우는 것을 느끼곤 했습니다.

 

8

- 밝음으로 나아가기 위해 개체의지를 발휘하게 되니 주변 존재들과 교류·공감·소통하며 밝고 맑고 찬란하게 되어 그 공간도 밝아짐을 체득합니다.

- 5분 수련을 자주 하다 보니 집중하여 몰입해 들어가게 하는 엄청난 힘이 있어 5분 수련만으로도 충만할 수 있음을 체득하게 되어 자신감이 생깁니다.

- 마음자세를 준비하게 하여 집중력을 길러주고 충만감도 길러줍니다.

- 잡념 사념이 줄어들어 강력한 체득·체험·체감을 합니다.

- 과거에는 보여주고 싶은 밝은 모습에 집중했다면 현재는 지금 자신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이야기하고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지 인식하여 받아들이게 됩니다.

- 5분 마음과 마음가짐 수련의 횟수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밝음을 유지하기 쉽고 정화 순화 승화력이 커지게 됩니다.

- 5분 수련은 일상에 가 있던 의식 인식을 자신 안으로 들어오게 하는 힘이 있고 상념이나 분란함을 잠재우는 힘이 됩니다.

- 24분 수련을 하니 할 수 있다. 하면 된다. 될 때까지 한다는 마음과 마음가짐이 생깁니다.

- 주변 존재들과 결자해지 해원상생되어 정화·순화·승화되는 역사가 많이 이루어지고 하면 할수록 도움이 많이 되며 자신 안에 자신에게 집중해 들어가게 하는 힘이 생깁니다. - 24분 수련() 5분 수련() 작고 소소한 실천()의 관점으로 본다면 번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본을 명확하게 하는 흐름과 형국을 만들어 줍니다.

 

9

- 집중력이 좋아지고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 자신의 마음과 마음가짐을 빨리 인지 인식할 수 있습니다.

- 본수련을 길게 할 수 없는 상황에서 5분 마음과 마음가짐 수련으로 밝음을 이어갈 수 있어서 좋습니다.

- 고요하고 내면에서 밝음이 일어나 충만해집니다.

- 같이 함께 더불어 하는 존재와의 호환·파동·공명이 일어나 동반상승하는 느낌이 듭니다.

- 안정적이고 자신에게 집중이 잘 되어서 자신과의 소통이 잘 됩니다.

 

10

- 처음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 적응이 어려웠는데 출근 전, 근무 중 힘들 때, 본수련 전 등에 맞춰서 하고 직장에서 할 때는 의수단전이 온전히 잘 되어 정성을 들이면서 합니다. 24분 수련은 하기 전에 행공도 할 수 있어 여유와 넉넉함이 있고 미리 준비된 마음과 마음가짐의 자세로 같이 함께 더불어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 일상에서 또 수련할 때 필요성이 느껴집니다. 긍정적인 마음과 마음가짐이 되어 부족한 부분과 공부에 필요한 마음으로 잘 실천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누적되니까 큰 힘이 되고 습관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 5분 수련은 운전할 때 지하철로 이동할 때 등 실천하고 있는데 혼자 하면서 시도하고 시도하는 자신의 모습이 대견하게 다가옵니다. 24분 수련은 같이 함께 더불어 하면서 집중할 수 있고 상대 존재와의 호환·파동·공명이 일어나는 것 같아 감사합니다.

- 5분 수련을 거의 하지 못하여 좀 길게 하고 싶었습니다. 24분 수련은 같이 함께 더불어 교류·공감·소통할 기회가 됩니다.

 

- 5분 수련은 일상과 도무와 수련을 자신에게 집중하여 조화·상생·상합을 할 수 있도록 가교 완충 역할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자신의 하루를 본립이도생할 수 있도록 해주며 순간순간 성찰과 탐구를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24분 수련은 상대 존재와 같이 함께 더불어 빛과 기운을 교류·공감·소통하게 하며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댓글()

  • 글쓴이:
  •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