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음을 본다.

밝은습관 나눔수련 체득・체험・체감

[하늘사람 밝은습관운동 교육] '밝은습관 나눔수련' 소감(2021.7.18.)

  • 글쓴이:빛나는사람들
  • 조회:302
  • 작성일:2021-08-21 14:15

밝은습관 나눔수련의 체득체험체감

 

1

- 자신의 이야기와 상대방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체득체험체감이 더욱 명료해지게 됨을 알게 됩니다.

- 처음에는 결과 지향적으로 잘한 것에 대해 말하려고 했으나 최근에는 자신에게 집중하여 자신을 진솔하게 드러내게 됩니다.

- 마음에 박힌 가시인 트라우마도 진솔하게 표현하는 과정에서 전체적인 삶에서 공부의 한 과정으로 보게 되면서 존재를 전체로 보려고 되었습니다.

- 밝은습관운동교육을 받는 존재들이 섭리행을 통해 자신의 현재 공부를 정기신에 잘 녹여내고 있는 경우들을 보게 됩니다.

 

2

- 초기에는 가르치려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 그동안 다 아는 척, 품는 척 궁금한 것도 물어본 적이 없었습니다.

- 자신의 치부를 때로는 인정하게 되면서 아주 편안해졌습니다.

- 영상 탐구는 자신을 있는 대로 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 항상 흐림을 먼저 보았었는데 예전 동태 눈빛으로 보이던 자신의 눈빛이 초롱초롱해져서 감동의 눈물도 흘렸습니다.

- 나도 되는구나 하면서 공부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 자신에게 감동 감화 감명이 일어났습니다.

- 24분 나눔 수련 시에 녹화영상을 보니 자신의 얼굴에 빛이 보였습니다.

- 자신이 아름다웠습니다.

- 마음과 마음가짐에 따라 영상의 느낌이 차이를 크게 느낍니다.

- 자신도 모르게 자신의 빛과 힘, 가치가 드러나게 된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 석문인이 빛을 나투는 모습은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 지난 체득 체험 체감을 되돌아보고 정리가 되기 시작하였습니다.

- 그런 정리가 자신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상대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장점을 보고 자신의 보완점을 보게 되었습니다.

- 이번 밝은습관운동교육의 참가목적은 교류 공감 소통력을 키우는 것인데 나눔수련이 도움이 됩니다.

- 누군가와 진솔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상황이 좋은 것 같습니다.

- 처음에는 영상 속의 자기모습이 어색하였는데 두세 번 보니 자신이 사랑스럽고 친근하게 느껴지면서 정화되는 부분과 자신에 대한 사랑도 느껴졌습니다.

- 부족한 자신의 모습도 사랑스럽습니다.

- 말하는 습관도 보고 말하면서 정리가 안 되는 점도 보는데 전체적으로 객관적으로 자신을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 예전에는 제시된 방향성대로 하려고 하였는데 최근에는 있는 대로 보고 듣고 말하게 됩니다.

- 물 흐르듯 나오는 대로 이야기하게 됩니다.

- 의도적이 아닌 빛의 일어나는 대로 체득 체험 체감한 빛이 절로 나투어지는 것 같습니다.

- 순수하게 사람 사이가 더 가까워진 것 같고 머리로 정리하려 하지 않습니다.

- 있는 대로 보고 말하면서 상대와 더 큰 호환 파동 공명이 일어나게 되며 자신과 주변을 사랑하는 마음이 계속 일어납니다.

 

3

- 자신의 많이 밝아진 모습이 보기가 좋습니다.

- 점점 당당해져 가는 모습이 인식됩니다.

- 모든 게 다 좋습니다.

- 깊은 진솔함의 교류 공감 소통이 되어감에 감사함이 올라옵니다.

- 나를 알고 상대방을 알아가는 과정에서 보람의 가치를 크게 느끼게 됩니다.

- 내 모습이 있는 그대로 보여 좋습니다.

- 자신을 성찰 탐구하는 시간 되고 그러기 위해 깊은 고뇌의 시간이 필요함을 보게 됩니다.

- 자신을 알아가는 모습이 그저 보기가 좋습니다.

 

4

- 자신의 이야기 할 때 아주 편해졌고 경청도 끝까지 할 수 있는 내력이 생겼습니다.

- 가지기 할 때와 나투기 할 때 심법과 이야기 주제가 달라지면서 새로운 자신을 인식하였습니다.

- 이야기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반복을 통해 자신의 의식 인식 습관을 알게 되었습니다.

- 팀을 구성해 수련과 함께하고 있으며 남을 가르치려고 하는 것 보다 이야기를 통해 스스로 배우고 깨우치게 됩니다.

- 밝은 표정과 자세는 많이 좋아졌지만, 눈을 너무 깜박거림을 인식합니다.

- 대부분 움직임을 많이 취하고 고개를 비스듬히 하는 습관을 인식하였습니다

- 강한 이야기를 할 때는 입에 힘이 들어감을 인식하였습니다.

 

5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서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면서 스스로 정리 해답을 찾아 자신을 위로 마음을 정화하고 밝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자신에게 내재하였던 이야기가 의도치 않게 하게 될 수 있어 정화 순화 승화로 정리가 되어 밝은 마음으로 변화되는 것이 인지됩니다.

- 말 단어 용어로 상대방을 행복하게 해주는 것을 느끼며 자신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한 주 동안 있었던 고민을 이야기하고 상대 존재와 주고받다 보니 본과 정체성에 맞게 상대가 합당하게 이야기해주니 자신의 인식 의식 습관을 돌아보게 됩니다.

내적 감정과 사고 의식이 고스란히 표현 표출 표방되는 것을 영상을 통해 인지하여 평상시 밝고 맑고 찬란한 마음을 품고 있어야 자연스럽게 배어 나오는 품성 품위 품격 또한 밝게 뿜어져 나오게 되는 것 같습니다.

- 본인이 가지고 있는 특성 특징 특색을 가지고 바라보고 있는데 있는 그대로 바라보게 되면서 받아들여지고 눈물이 납니다.

- 낯섦이 있었는데 하다 보니 말 단어 용어 눈빛 표정 자세가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 자신의 평소의 습관이 표현 표출 표방되어 눈빛 표정 자세를 더 밝고 자연스럽게 해야 하겠다는 것을 인지 인식 인정합니다.

 

6

- 진솔하게 교류 공감 소통되며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표현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 자신을 세밀하게 볼 수 있는 체득 체험 체감을 하였습니다.

-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상대방과 한 빛으로 동병상련을 통해 교류 공감 소통됩니다.

- 도반님과 완성도인분들과 도담을 나눌 기회가 드문데 함께 하고 수련을 마칠 때 왜 만나고 나누게 되었는지 인지 인식 인정하게 됩니다.

- 자신의 이야기를 미리 생각하지 않아도 5, 10분 자유롭게 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자신의 체득 체험 체감한 내용을 표현 표출 표방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 나눔 수련 시 두려움이 생기고 미리 답할 것을 노트로 적어두고 준비했으나 온전히 자신을 인정 존중 배려하여 극복하고 뛰어넘을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 처음에는 참석한 자신이 불편함을 느꼈는데 차츰 여유와 넉넉함으로 드러나면서 상대의 모습에서 배우게 되며 말을 하지 않아도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이 자신에게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 석문호흡의 대중화 인류화 세계화 시 도법을 전할 수 있는 사전 체험을 실천하는 힘 속도 깊이가 생겨 말을 재미있게 잘할 수 있도록 말하기 연습을 하겠습니다.

- 영상을 보고 있으면 즐겁고 재미있기는 한데 보완할 점이 보이며 핵심 없이 말을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 의식, 인식 습관이 상승 확장 발전되면 더 나아지지 않을까 합니다.

- 자기 습관이 잘 보이고 불필요한 단어를 쓰는 것이 인지 인식 인정되고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보게 됩니다.

 

7

- 24분 가지기는 빛으로 샤워하는 느낌이 듭니다.

- 24분 가지기는 심법에 따라 말하는 패턴이 바뀝니다.

- 24분 가지기는 심법대로 같이 함께 더불어 체득 체험 체감한 것을 교류 공감 소통을 통하여 호환 파동 공명하여 정화 순화 승화 조화 상생 상합되는 것을 느낍니다.

- 영상 탐구 시 자신의 모습을 보며 웃고 있다 자신의 의식 인식 습관을 재인식하게 됩니다.

- 처음엔 무슨 얘기를 해야 하지? 수련 시간에 이어졌는데 지금은 내려놔집니다.

영상 탐구는 의외로 잘 안봐집니다. 영상을 보면 밝은 기운이 좋은 게 느껴집니다. 자신이 밝을 수 있고 밝은 존재임을 인식합니다.

- 처음 자신의 이야기를 할 때 쑥스러웠는데 회를 거듭할수록 익숙해집니다. 내게 필요한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떠오려 하게 되고 정리되고 결 지어지며 과거의 일이 자신을 있게 해준 자양분으로 마무리되어 결자해지 해원상생이 됩니다.

영상 탐구 시 처음엔 쑥스러웠는데 막상 보니 의외로 괜찮았습니다. 수련하면서 정화 순화 승화, 조화 상생 상합되어 부드럽게 이완되어 있는 모습이 됩니다. 영상을 보면서 위로를 받습니다. 매번 볼 때마다 다르게 인식되고 나에게 필요한 부분이라는 것을 인식합니다.

- 회차를 거듭할수록 과거를 훑어서 현재의 이야기를 하며 결 지어지고 정리되는 시간이 됩니다.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영상 탐구 때 과거에 사진 찍는 게 싫었습니다. 영상을 담담하게 촬영하는 걸 보며 바뀌었구나! 인식합니다. 두서없이 말하는 것 같았는데 객관적으로 보니 내가 잘하는 것 같습니다. 나를 낮게 평가하고 있었다는 걸 인식합니다. 이제 나의 부족한 점이 보입니다.

- 나투기 나누기를 하고 싶었는데 기회를 못 찾았습니다. 칭찬하기를 좋아합니다. 나도 모르는 나를 상대가 알고 있습니다. 가만히 보니 그 모습이 자신에게 있었습니다. 자신이 눈치 보고 자신감 부족의 이유가 체득 체험 체감한 빛과 힘 가치가 내재되어버려서 그렇다고 해서 밝은습관나눔수련에서 내재되어진 빛과 힘 가치를 끄집어내기 위해서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 영상 탐구는 일상 촬영은 많이 해봤는데 막상 하려니 안 됩니다.

 

8

- 본수련을 많이 해서 좋습니다. 상대와 같이 하는 느낌이 듭니다.

- 낯설었으나 진솔하고 깊이 있게 느껴져 짧게 느껴집니다.

- 장점을 발견해 내는 힘이 세졌습니다.

- 하면 할수록 장단점을 받아들이는 큰 변화가 있습니다.

- 힘이 있는 도담을 나눌 수 있어 감사합니다.

 

9

- 가지기 나투기 나누기의 변천사가 있는데 조금씩 자신이 좋아하는 영역이 바뀝니다. 나눔수련을 아래 단계 도반님과 하다 보면 많은 것을 이야기해주려 했는데 요즘에는 자신에게 집중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10분 이야기가 좋았는데 하다 보니 5분에도 충분히 전달할 수 있게 됩니다. 나눔수련을 하면서 뭔가 정리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 나눔수련의 변천사가 보이고 완성도인분과 나눔수련을 해도 부담감이 많이 줄었습니다. 어느 날은 나눔 수련을 들어갈 때는 기분이 별로였는데, 2번 정도 하면서 자신의 밝음이 깨어났습니다. 끝나고 나서 느껴지는 것은 예전 의식체계보다 업그레이드되었다는 것입니다. 자신에게 집중하려고 합니다.

- 이야기를 하는 것이 싫어서 많이 부담스러웠습니다. 여전히 말하는 것은 부담스럽습니다.

- 같이 이야기할 때 조금 더 진솔하고 편해집니다. 상대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자신을 돌아보게 됩니다.

 

10

- 오롯이 자신에게 집중하며 즐거운 소통에 장이 되고 있습니다.

- 상대에 공부 관점에서 공감대가 형성되고 지신에 공부가 정리되는 감사에 시간입니다.

- 자신을 표현 표출 표방하면서 결 지어지고 육신에 힘듦을 넘어서 변화 발전하는 다각도의 공부에 과정이 되고 있습니다.

- 호환 파동 공명으로 나눔 수련에 빛과 힘 가치로 자신에 공부가 정리되고 정화 순화 승화 됩니다.

- 진솔하게 자신을 보여주고 자신을 돌아보게 되고 결 지어지는 교류 공감 소통에 극대화의 시간입니다.

- 영상 촬영은 다각도에서 자신을 바라볼 수 있고 밝음과 흐림도 함께 볼 수 있는 힘이 생기고 긍정성을 발견하고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이 일어납니다.

댓글()

  • 글쓴이:
  •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