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음을 본다.

밝은습관 나눔수련 체득・체험・체감

[하늘사람 밝은습관운동 교육] '밝은습관운동 교육전체' 소감(2021.6.20.)

  • 글쓴이:빛나는사람들
  • 조회:318
  • 작성일:2021-07-12 11:09

 

밝은습관운동 교육 전체실천 체득체험체감

 

1

- 자신이 엄청나게 변화한 것 같습니다. 자신의 소중함을 인식합니다. 시선이 내 안으로 오게 되며 부드러워진 것 같습니다.

- 선물을 받은 것 같습니다. 자신을 참되게 사랑하게 됩니다.

- 자신이 변해가고 있음을 체득·체험·체감 중입니다.

- 늘 깨어있도록 노력합니다. 밝은 자신에게 집중해서 살아가는 것이 석문도인의 힘입니다. 한마음 내어서 시도하는 것이 7부 능선을 넘는 것입니다.

 

2

밝은습관 운동을 통해서 의식과 의식체계를 상승 확장 발전하는 습관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석문도법 안으로 들어오게 됨을 인지 인식 인정하게 되고 자신의 밝음을 통해서 세상이 변화되고 있다는 것이 인지 인식 인정합니다.

밝은습관 운동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것은 한분 한분의 밝은 노력과 정성으로 만들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끊임없이 시도하는 자신을 보면서 세밀하고 조밀하게 어떠한 마음과 마음가짐으로 변화해야 할지 마음을 다해 변화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3

- 그간 교육을 통해 자신의 변화를 인지하고 꾸준하게 해나가자는 밝은 의지를 일으켜가자는 다짐을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 긍정적 변화들이 많이 인지되며 밴드 속에서 빛으로 교류·공감·소통함으로써 전체의식의 빛과 힘, 가치를 체득·체험·체감하게 됩니다.

- 밝은습관운동은 운동입니다. 운동은 평생 해야 하고 밝음에 집중하는 힘을 키우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밝은습관운동은 꾸준해야 하고 꾸준함을 배우고 있는 것 같으며 남은 시간 최대한 집중하겠습니다.

-밝음을 일깨운다는 것을 인지하고 같이 함께 더불어의 빛과 힘, 가치의 덕이 아닐까 합니다. 수련을 바탕으로 밝음을 일깨워 삶 자체도 신성적 마음과 마음가짐을 가지도록 만들어주며 밝은습관교육을 통해 자신의 공부 생명력을 일으켜 갈 것입니다.

- 느슨하고 집중력이 떨어져 가고 있었으며 기대에 못 미쳤다는 생각과 욕심을 가져 부정성이 올라오기도 했지만 다시 자신의 마음을 돌아보게 됩니다. 마음을 얼마나 실었는지 보게 되며 열린 마음으로 끝까지 이번을 기회로 심기일전하여 꾸준함으로 이어가겠습니다.

 

4

- 하면 할수록 가족 같습니다.

-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지 인식 인정하게 되는 힘이 세졌습니다.

- 모든 걸 내려놓고 체계적으로 밝음을 지향하겠습니다.

 

5

- 자신을 인지 인식하고 싶어 밝은습관운동 교육을 신청했는데 밝음 뿐만 아니라 어둠도 너무나 잘 보이게 되었습니다. 물론 자신을 좀 더 섬세히 본다는 것에 자신의 용기도 필요하지만 흐림과 어둠을 보는 공부를 하다 보니 흐림과 어둠마저 자신의 모습이다고 인정하고 변화되고 어둠 자체가 밝음으로 전환되는 공부를 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며 최근에는 의지내어지는 대로 되는구나 된다는 심득이 일어났습니다. 열심히 하는 자신에게 감사하는 마음과 석문도법에 감사하는 마음이 크게 일어나며 밝은습관 운동을 통해 체득·체험·체감이 되었습니다.

 

6

- 교육에 앞서 3행공 수련이 좋았습니다. 광도·밀도·순도를 챙겨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 중심을 다시 새우는 계기가 되는 거 같습니다.

- 석문도법의 하늘사람 밝은습관 나눔수련의 대중화 인류화 세계화를 꿈꾸어 보는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 언어의 장벽이 없어지고 한글로 이야기해도 어느 정도 소통이 되는 방법들이 많이 나온 거 같습니다.

- 외국 존재를 만나도 현재와 같이 한글로 편안하고 넉넉하고 당당하고 여유롭게 표현·표출·표방할 수 있게 되어 이미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가? 라고 스스로 질문해 봅니다.

 

7

- 자신을 진실로 참되게 사랑한다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스스로에 관한 탐구 성찰을 깊게 해 보게 되며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 자존감이 높아집니다.

- 결과보다는 과정에 충실하면서 즐겨야 한다는 체득이 컸습니다. 자신을 편안하게 대하게 되고 자신을 있는 그대로를 세밀하게 보는 것이 형성되어가고 의식이 내면으로 들어오는 것이 변화발전하고 있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방향성은 밝은 웃음과 자신을 많이 사랑하는 데 집중하고 싶습니다.

- 맞춤형 1+1 종합선물 상자이며, 적지 않은 교육비로 처음에는 망설였으나 주변 분이 적금을 타서 도와주어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가족들이 변화한 자신의 모습에 지금처럼만 하라는 격려도 듣고 있습니다. 자신을 어떻게 바라보는가가 늘 자신의 공부라고 생각했습니다. 자신을 긍정적으로 보는 가치관과 관점이 크고 깊게 넓어지고 있습니다.

 

8

- 수도자가 지녀야 할 품성 품위 품격을 합당하게 갖추어갈 수 있는 습관을 형성시켜 줍니다.

- 수련에 정성을 들이게 되어 정기신이 밝고 맑고 찬란해집니다.

- 자신을 세밀하고 세심하게 볼 수 있는 공부의 장 기회의 장이 되기도 합니다.

- 탐구주제에 대해 세밀하고 입체적 통합적 다각적 시선으로 보게 되며, 다른 존재와 호환·파동·공명력이 일어나 또 다른 작품을 보는 것 같기도 합니다.

- 이방인 같은 또 다른 자신의 옆모습도 또한 인정하고 받아들이게 됩니다.

- 따로 또 같이 한다는 표현을 자주 하게 되는데 엄마 품처럼 한없이 누군가 자신을 품어주고 있는 것 같은데 자기 자신이 자신을 한없이 따뜻하고 포근하게 안아주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자신에 대한 믿음이 커져 공부의 동력이 되기도 합니다.

- 실천력이 떨어져 외면하고 머뭇거리고 드러내지 못하지만 자신을 여유와 넉넉함으로 보고 있는 걸 인지하며 발전하고 있는 자신에 대한 감사함이 올라옵니다.

- 항상 미소 가득한 표정을 짓고 있고 남들도 그렇게 보고 있어 밝은습관이 필요 없다고 생각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어렸을 때의 트라우마를 알게 되어 미소를 짓고 있는 것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며 자신을 세밀하고 세심하게 보게 됩니다.

- 작고 소소한 실천을 올리다 보면 마음과 마음가짐을 가지게 되고 자신에 대한 사랑이 차곡차곡 쌓입니다.

- 한 목소리로 섭리행한다는 말처럼 시간이 지날수록 한 가족이라는 것이 더 크게 다가옵니다.

- 두 달 정도까지는 자신의 변화를 구체적으로 크게 인지하지 못했는데 이번 달에는 변화의 폭이 크게 자신의 변화 정도를 시시각각으로 인지하게 하는 공부환경을 접하면서 하늘의 축복과 복됨을 정말 많이 받고 있고 하늘이 존재를 얼마나 무한 무진 무량으로 사랑하시는지 깨달을 습니다. 전 같으면 목덜미를 잡고 한 두 시간 정도는 두통에 시달리며 정기신을 밝고 맑고 찬란하게 하도록 밝은 정성과 노력을 기울여 어둠을 흐림으로 흐림을 밝음으로 전환해 나가곤 했는데. 지금은 공부환경이다라는 것을 인식하고 힘겨움보다는 기쁜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자신의 본과 정체성을 먼저 되돌아보고 수련을 먼저 한 후 어떤 마음과 마음가짐으로 존재를 대할 것인지 자신의 본과 정체성을 더 정확하고 명확하고 확고하게 하는데 더 정성을 기울이게 되면서 매 순간 기쁘고 즐겁고 환희심 넘치는 하루를 보내려고 노력합니다.

 

9

- 12품성을 만들어가는 함께 하는 시간으로 그 상황에 맞게 자신의 영향이 발휘되는 것 같습니다.

- 자신을 알아가는 과정이 소중합니다.

- 밝음에 집중하면서 변화발전하는 모습이 좋습니다.

- 자신이 자신으로 거듭나는 것이 축복이고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 같이 함께 더불어 하는 과정에서 밝아지는 자신을 보는 것이 신비롭습니다.

- 모든 과정이 재해석되고 공부가 실질적으로 이루어집니다.

- 나를 표현하고 들어냄으로써 풀어내어지는 공부가 축복과 복됨이 됩니다.

 

10

- 밥 먹듯이 수련을 일상화하는 노력이 되는 것 같습니다. 한조도담을 거실에 놓고 봉독할 수 있고 자신을 격려 칭찬 사랑하는 마음과 마음가짐을 가지고 자기 안에 집중하여 자신의 밝음이 주변에 갈 수 있도록 공부하는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 처음 지원동기는 공부의 변화 환경의 변화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부딪치면서 하다 보니 제법 적응해 가고 있고 즐겁고 재미있고 자신의 정기신이 밝아져 스스로 밝은 의지를 내고 흐름을 스스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며 좋은 공부의 장이 됩니다.

- 예전의 삶에다 수련만 하니 부족한 것 같아 신청했는데 밝아지고 있는 자신을 인지 인식 인정하게 되었습니다. 참 많이 변화되어 감사합니다. 이제 3달이 넘어가니 고비가 오며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내가 직면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은 무엇인지 등등을 성찰 탐구하면서 이제는 새로운 국면으로 들어가며 같이 함께 더불어 밝음의 큰 흐름 속에서 자신이 바로 설 수 있는 것에 대해 감사합니다.

- 건축할 때 중간관리처럼 전체모임은 놓치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 자신을 되짚어보면서 더 같이 함께 더불어 밝음으로 나아가는 기회를 주는 것 같습니다.

- 본립이도생의 관점으로 인지 인식 인정하고 받아들입니다. 밝은습관운동의 섭리행을 통해 목적과 목표 방향성을 되짚어보고 재인식하여 성찰 탐구하는 기회의 장이며 자신을 믿고 자신의 밝음에 집중하여 같이 함께 더불어 꿈 희망 긍정 열정을 일으키는 화합의 장이 됩니다.

댓글()

  • 글쓴이:
  • 날짜: